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통

컴퓨터최적화프로그램 고클린 VS 멀웨어제로 사용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민의 건강 지킴이 헬스키퍼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컴퓨터최적화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시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는 우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것 중에 하나인데요. 컴퓨터라는 것이 사용을 많이 하면 할 수록 점점 느려지거나 오류가 생기는 현상을 자주 보거나 느끼실 꺼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최적화 프로그램의 최강자 2개를 가지고 프로그램 사용방법과 다른 점 그리고 저만의 생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고클린 VS 멀웨어 제로

 

1. 컴퓨터최적화프로그램 사용방법

1)고클린프로그램(https://www.gobest.kr/goclean_app/index.htm)

고클린 프로그램은 아래 사진에서 서비스 관리, 작업스케줄러 관리, 하드디스크최적화, 시작프로그램관리, 종료타이머, 인터넷이 드려질때 등 다양한 도구들이 있어 상황에 맞게 프로그램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고클린을 다운 받으신 후 사진에 보이는 숫자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하드디스크최적화만 누른 것보다 더 효과가 좋아 사용전과 사용후 다른 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클린을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유는 블로그 할때 유용하게 쓰이기 때문인데요. 사진을 올릴때 한꺼번에 올리지 않고 따로 사진을 첨부하시다보면 사진이 안올라가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때 하드디스크 최적화 한번 해주시면 바로 해결 된다는 사실 아셨나요?? 모르셨다면 한번 사용해보시길 바래요~

 

고클린프로그램의 단점은 프로그램 사용시  홈페이지 광고가 뜬다는 점인데 저는 이 프로그램을 너무 잘 사용하고 있어서 아무런 문제가 안된다고 생각하는데 약간은 귀찮은 느낌이 없진 않다는 점!!

 

2)멀웨어프로그램(https://malzero.xyz/)

멀웨어프로그램의 주요 기능으로는 광고프로그램제거, 악성코드 제거, 악성DNS제거, 웹브라우저검사, 캐시청소, 시스템변조 확인 등이 있습니다.

 

 

 

고클린과 다른 프로그램 형식으로 꼭 사용방법을 꼭 읽으신 다음에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START를 누르실때 꼭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신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하셔야 된다는 점과  중간 중간에 멀웨어 프로그램에 대한 허용을 해주셔야 하는데 악성프로그램인줄 알고 허용안함을 누르시는 경우가 생기는데 꼭 허용버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멀웨어제로의 단점으로는 데이터베이스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기 때문에 오래된 데이터베이스로는 신규 악성 프로그램을 제거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필요할때마다 새로 내려받아 검사받아야 한다는 귀차니즘이 발생하는게 단점입니다.

 

2. 결론

컴퓨터최적화프로그램은 인터넷 상에 많이 있는데 제가 이 2개 프로그램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가장 깔끔하고 효율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물론 고클린이든 멀웨어제로든 둘중에 어떤 것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여기서 제가 드리는 마지막 TIP!!! 맨처음에 고클린을 사용해보시고 이 프로그램에서도 안잡히는게 있으면 멀웨어제로를 사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가끔 고클린에서는 못잡지만 멀웨어제로에서 잡히는 경우가 더러라구요.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사람들은 알면서도 안쓰고 몰라서 안쓰는 부분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모든 전자기기의 경우는 구매한 후 관리를 잘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1인이기 때문에 꼭 1~2주에 한번씩은 고클린이든 멀웨어제로든 컴퓨터최적화프로그램을 돌리셔서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