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통

아동사전등록제 방법 및 예방수칙(with.안전드림앱)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민의 건강 지킴이 헬스키퍼 입니다.

 

오늘은 약간 무거운 주제를 준비했습니다. 약 한달 전 5월 25일에 세계실종아동의 날이였다는 사실은 알고 계신가요?? 아마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부모된 입장에서 아이 하나 지키지 못한 죄책감을 가지고 살아간다는 것은 정말 인생에 있어서 최악 인 것 같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입장이시라면 하루라도 빨리 아동사전등록을 해주시기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하였으니 꼭 실천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의 소통 POINT!!!>

1.아동사전등록제 방법

2.실종아동 예방수칙 7가지

3.헬스키퍼의 한마디!!!


 

1.아동사전등록제 방법

 

 

1)아동사전등록제란 :아동등이 실종되었을 때를 대비해 미리 지문과 사진, 보호자 인적사항 등을 등록해 놓고 실종되었을때 등록된 자료를 활용해 신속히 발견하는 제도 입니다.
*아동등이란? 실종아동등의 보호 및 지우너에 관한 법률에 따른 만 18세미만 아동, 지적, 자폐성 정신장애인(연령무관) 및 치매관리법에 따른 치매질환자를 모두 포함하는 개념입니다.

 

2)안전드림 홈페이지[http://www.safe182.go.kr/index.do]

①홈페이지 방문 후 상단 사전등록 신청 or 홈페이지 중간 사전등록 신청을 클릭 한다

 

 

 

 

②개인정보 동의 및 인증(휴대폰, 공인인증서, 원패스아이뒤) 후 기본정보를 입력한다.

*첨부파일의 사진의 경우 가장 최신 사진으로 업로드를 하면 좋으며 중간중간에 수정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③신체특징을 적으실때 가장 최신정보를 적으시고 대부분 그밖의 특징을 소홀하게 적는 경우가 있는데 자세하게 흉터, 점 또는 문신, 병력 등 신체특징 특이점을 꼭 적으시기 바랍니다.

 

④신청자 정보 입력시 기타연락처도 꼭 입력해주시고 주소 또한 틀리지 않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3)안전드림앱

안전드림앱의 큰 장점은 경찰서에 방문없이 바로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초등학교 내에서 경찰관들이 방문하여서 진행하기도 하지만 기다리지 마시고 집에서 아이들 등록을 서둘러 주시기 바랍니다. 앱 설치 후 추가하시는데 1분도 안걸리니 꼭 바로 실천하시길 부탁드립니

다.

 

다.

 

 

2.실종아동 예방수칙 7가지

1.사전등록을 신청해 두세요
2.자녀를 집에 혼자 두지 마세요
3. 항상 자녀와 함께 다니세요
4.실종아동 예방용품을 활용하세요
5.자녀에 관한 정보들을 기억해주세요
6.자녀으 하루 일과와 친한 친구들을 알아두세요
7.정기적으로 자녀사진을 찍어두세요(사전등록된 경우 아이의 사진을 수시로 변경등록할수있습니다)

 

◎아이들에게  꼭 알려줘야할 3단계 구호

 

 1단계 멈추기     2단계 생각하기  3단계 도와주세요

 

3.헬스키퍼의 한마디!!!

오늘은 아동사전등록제 방법에 대해서만 설명을 드렸지만 안전드림의 경우 치매노인에 대해서도 등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각 가정 상황에 맞게 미리 미리 예방하시기 바라며 지문 등 사전등록, DNA활용을 통해 증가하고 있는 실종아동이나 치매 환자수를 감소시켰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항상 주변에 있는 아이들을 보신다면 적극적인 관심으로 실종아이들이 가족품으로 돌아갈 수 있게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사고는 예기치 않게 우리한테 오는 것이기 때문에 아이들과 외출할때 관심 또 관심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제가 준비한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다음에도 더 좋은내용 알차게 꽉꽉 채워서 돌아오도록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