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통

집안 냄새를 없애는 꿀팁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민의 건강 지킴이 헬스키퍼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냄새에 대한 주제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평상시에 냄새에 예민한 분들이 계실 꺼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저 또한 냄새에 취약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집안 냄새나 하수구 냄새 신발장 냄새 등등을 향기롭게 바꿀 수 있을 지 고민하고 방향제를 끊임없이 사는 1인입니다. 혹시나 아래 방법 말고 냄새제거 방법을 아신다면 댓글로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1.하수구 냄새
하수구냄새가 가장 심한곳이 제가 생각하기에는 주방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하수구 냄새 때문에 음식물처리기를 하나 장만할 정도로 뒷처리를 할 때 마다 인상이 찌뿌리게 되는데요~ 비가오거나 습할때 더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인터넷에서 배운 방법을 한번 해보았습니다. 우선 과탄산 소다로 청소를 매일 깨끗히 해주거나, 주방에서 사용하는 랩을 하수구 오물받이하단에 끼우는 방법을 선택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하수구 마개가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이방법이 제일 최고인 듯 합니다.

2.생선냄새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중에 하나가 생선입니다. 그런데 아파트에 거주하다보니 자주 해먹을 수가 없는데요. 환풍기를 틀어도 완벽하게는 없어지지는 않지만 생선을 굽고 난 프라이팬에다 간장을 조금 부으면 간장냄새가 생선냄새를 없애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선 손질한 도마나 싱크대 주변은 레몬, 식초를 활용하면 말끔하게 없앨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선을 손질할 때 아예 도마 위에 신문지나 종이팩을 펼쳐놓는 것도 냄새가 배는 것을 원천 봉쇄할 수 있는 있으며 냄비에 밴 생선 비린내는 차(茶) 찌꺼기와 물을 함께 넣어 10여분 끓이면 쉽게 제거된다고 합니다.


3.전자레인지 안의 냄새 
주방에서 더러운 부분 중 한 곳이 저는 전자레인지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음식을 올려놓은 곳은 자주 닦고 세척을 하는데에 반해서 젠자레인지 상부를 한번보시면 아마 기절 하실 수도 있습니다. 우선 전자레인지 상부는 저는 생각 날 때마다 닦는 편입니다. 음식을 데울때 아래로 떨어지면 찝찝한 마음에..ㅠㅠ 그리고 음식을 데우고 나면 전자레인지 내부에 냄새가 배기게 되는데 그때  냄새를 없애는 데는 레몬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차종류를 데우거나 귤껍질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신다고 하는데 아직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4.물병에서 냄새
아이들 키울때 젓병이나 물병을 자주 사용하시는데요~ 물론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많은 냄새가 나지는 않지만 물때 냄새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무조건 물병은 삶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식초같은 것으로 한번더 씻어주고 세재로 마무리 하면 냄새가 어느정도 사라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숮을 넣는 방법도 있는데요 숮이 탈취 효과가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5.보온병 냄새 
보온병에서 나는 냄새는 숯으로 제거할 수 있다. 뜨거운 물로 병 속을 깨끗이 씻은 다음 숯을 잘게 잘라 하루쯤 넣어 둔다.
홍차와 커피 냄새가 배어 있을 때는 중성세제를 이용해 잘 씻은 뒤 뚜껑을 열어 둔다. 물에 포함된 철분이 산화해 반점이 생기거나 불순물로 인해 물 때가 생기는 경우도 있다. 이럴 때는 따뜻한 물에 식초를 타(농도 10%정도) 가득 담은 뒤 30분 정도 열어 둔다. 그 다음 스펀지 등으로 병을 닦는다. 참고로 보온병의 보온 보냉 효과는 내용 물이 꽉 찰수록 커진다.

6.방안의 담배 냄새
경매를 하다보면 집에 이상한 찌든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집안에서 담배를 피우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인데요. 요즘에는 방안에서 담배피는 경우가 거의 없지만 혼자 사시는 분들은 여전히 집안에서 담배를 피우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찌든냄새는 벽지에도 냄새가 나기때문에 벽지를 갈아주는게 쵝오이고 집에서는 향초나 촞불을 켜놓으면 냄새가 제거 됩니다.

 



7.신발 냄새
무더운 여름철 특히 장마철에 현관에 나가시면 꼬리꼬리한 냄새에 코를 막게 되는 경우가 있으실 껀데요~ 아마 중고등 남학생을 키우는 집이시라면 필히 한번쯤은 느끼셨을만한 냄새입니다. 땀에 쩔은 신발을 현관에 그대로 두기 때문에 바로 냄새가 나게 되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신발 탈취제 입니다. 운동하고 돌아오거나 아니면 장기간 신발장에 넣어 놓을때 물먹는 하마는 필수 이고 신발에 신문지를 말아서 넣어놓습니다. 녹차티백이나 차종류를 넣어놓는 경우가 있으신데요. 이건 오래 놔두면 신발 안에서 썩어서 신발안창이 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리고 신발장에 저는 숮도 넣어놓습니다. 

8.냉장고 속 냄새
냉장고는 소독용 알콜로 닦은 뒤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면 살균 효과도 있고 나쁜 냄새도 없어진다고 합니다. 이방법은 몰랐는데 한번 써먹어봐야겠습니다. 구리를 넣어놓으면 없어진다는 말 도 있고 원두커피를 넣으시는분, 차티백 등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제가 생각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일주일에 한번씩 물청소 입니다. 요즘에는 상하부가 분리가 전부 되니 안먹는 음식은 버리고 세제로 전부 씻어주면 정말 깨끗한 냉장고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귀찮으니깐 이렇게 편법을 쓰는거겠지만요~ 그래도 쫌만 부지런해지자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