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통

라사타이어 내돈내산 구매 후기(LASSA)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민의 건강 지킴이 헬스키퍼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타이어 관련 주제를 가지고 왔습니다. 광고도 아니고 내돈내산 구매 후기 입니다. 가족들의 안전과 생명과 직결되는 차량 보수는 저는 항상 진심인 편입니다. 가성비를 많이 따지지만 지인 추천으로 한번 라사타이어를 선택해보았습니다.

 

아마 라사타이어?? 중국산타이어 아니야 라는 생각이 바로 떠오르실텐요~ 저도 그래서 구글에 폭풍 검색했습니다. 어떤 회사이고 요즘 우리나라에 어떤 인식이 있는지 궁금해서요~ 혹시나 라사타이어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은 이 글 하나면 더 검색 하지 않으셔도 될 만큼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사타이어 홈페이지:  http://lassatyres.co.kr/content.php?pagecode=m11

 

라사타이어

라사타이어 홈페이지/타이어 전문업체/제품 및 기술 소개

lassatyres.co.kr

 

* 회사 연혁

1974년에 만들어진 회사로써 지금 약 50년 정도 된 회사 입니다. 타이어는 터키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절대 중국산이 아니라는 것이고 나름 수입 타이어 입니다. 여기서 가장 주목해야할 점은 우리가 가장 많이 알고 있는 2008년 브리지스톤의 공식 공급자가 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 했습니다. 

 

* 제 차는 SUV라서 COMPETUS를 장착했습니다.

 

출처-라사홈페이지

아마 대부분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제품이 금호하고 한국타이어 인데요~ 넥센 타이어는 가격이 저렴하니깐 사용하실테구요~ 넥센타이어는 타사 제품에 비해서 빨리 달아지는 경우가 있다는 썰이 많고 아직은 수입타이어나 타사제품에 비해 내구성 등등 떨어진다고해서 타이어 판매점에서 그러더라구요~ 마진율 때문에 그런지 몰라도 실제 판매하시는 분들이 그러시니 왠지 구입이 꺼려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저도 맨처음에는 한국타이어만 사용해서 수입타이어 즉 듣보잡은 정말 싫었는데 지인도 가성비로 한번 사용해보라고 해서 사용중입니다. 지금 사용한지 약 1달이 지났는데요~ 여름을 함께 같이해서 비와 장거리 운행을 했을때 느낀점을 말씀드리면 아마 타이어를 선택하실 때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안전성>
저는 차량에 대해서는 완전 초보라 찐 현실적으로 말씀드리면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안전성 비가 왔을때 전혀 미끌림이 없습니다. 웅덩이를 고속으로 달렸을 때 약간의 미끌림 정도가 있었는데 한국타이어와 비교했을 때 비슷했습니다. 눈길은 아직 경험 전이라서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는 없지만 겨울에 구입하시는 분들 댓글 남겨주시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리>
소리에 예민한 분들이 계시는데요~ 소음은 약간 덜나는 것 같습니다. 트레드가 사진으로 보시다 시피 깊고 만져봤을 때 약간 푹신은 아닌데 말랑한 느낌 정도가 약간 더 있는 것 같아서 기존 타이어 보다는 아주 살짝 좋았습니다.

<가격>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가격은 인터넷이 훨씬 저렴하신 건 다들 알고 계실테고 수입타이어 미쉘린, 브릿지스톤은 너무 비싸고 가성비로 일본타이어 터키타이어 이렇게 사용해봤는데요~ 가격은 각 대리점 마다 마진율이 달라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10만원 중후반이면 사실 수 있을 꺼에요~ 

오늘은 내돈내산으로 구입한 라사타이어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모르시는분들께 약간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수입타이어 구매할때는 더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꼼꼼하게 파악하셔야 될 듯 합니다. 안그러면 호갱당합니다. 저도 몇번 호갱질 당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것도 지인 추천 아니였으면 안샀을 듯 해요~ 항상 안전운전하시고 행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